폭설로 인하여 2주가 미뤄진 수양회가 드디어 끝나고
어김없이 싸움의 터전인 "일상생활"에 돌아왔다.

3명의 현 코어 멤버들, 그리고 1명의 후배.
그들의 상태와 need가 너무나도 제각기 달랐던 가운데
수야회 전 가졌던 유일한 기도는
그 어떤 방법으로든간에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했으면- 이었다.

과연 내가 바랬던 대로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
분명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의 은혜가 임했던 수양회였다.
그리고 무시하고 싶었던,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
나의 교만과 죄와, 얼굴을 맞댈 수 있던 시간이었다.

사실 그 덕에 수양회가 클라이맥스를 달리기도 전에
나는 너무나도 기진맥진이 되어
저녁 순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도 걱정이었다.

그렇지만 전에 함께 한 자매의 간증, 두 자매의 결단,
함께 손을 잡고 같이 싸워나가자 한 기도들,
그저 울면서 서로를 껴안으며 소통한 순간들.

참 많은 것을 보상받은 듯 한 기분이 들었고
하나님께서는 이 아이들이 너무 예뻐
주체하실 수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렇게 나의 체력과 정신력은 완전히 소진이 되었고
사실 주일이 지나 월요일 새벽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
그것은 결코 회복되지 못했다.
몸 상태는 여자라는 이유로 휴식 후에 되려 악화되었다.

안나산에서 돌아온지 24시간이 지났고
그 사이 직접적인 대화, 혹은 싸이 등을 통해서
몇몇 사람들이 수양회 감상평과 그 후의 심경변화에 대해 들었고
무엇보다 우려하고 있던 소식 하나도 전해들었다.

기쁨 보람 기대 안타까움 불안
참 많은 감정이 뒤섞이고 희비되고 있는 이 밤

나는 마치 소경이 된 것 같은 심정으로
귀를 열고 그를 만지려고 발버둥 친다.

아직까지도 수많은 반전 드라마를 기다리고 있는 나는
어리석은 것일까 어쩔 수 없는 것일까.

'hur cosm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불면  (0) 2010.02.28
Declaration of Dependence  (0) 2010.02.26
i believe in Him, believe in Him not  (1) 2010.02.19
짜증  (0) 2010.02.12
자아비판에 관한 고찰.  (1) 2010.02.08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