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정의5 (定義) [정ː의]

    [명사]
    1. 어떤 말이나 사물의 뜻을 명백히 밝혀 규정함. 또는 그 뜻.
    2. <논리> 개념이 속하는 가장 가까운 유(類)를 들어 그것이 체계 가운데 차지하는 위치를 밝히고 다시 종...
    [유의어] 뜻매김,


얄팍하기 짝이 없는 퀴즈놀이나 심리테스트에서 부터 에니어그램, MBTI, 기질 테스트 등 심도있는 도구들에 이토록 관심이 가던 이유는 무엇인가 생각해보니 문득 떠오른 것 몇 가지.


어릴적 부터 나는 어떠어떠한 사람이다 라고 나 자신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싶었다. 시원하고 깔끔하게.

나 자신의 성격에 관해서도 그랬고, 내가 가지고 있는 의견에 관해서도 난 늘 입지와 의견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었다.


예나지금이나 나의 최대의 관심사가 "나"임에는 변함이 없다.ㅋ

,